취업 · 삼성전자 / 모든 직무
Q. 삼성전자 이수과목 기입
이수과목 입력할때 성적표에 나온거랑 동일하게 하라해서 드랍한 과목 (W)도 이수학점 0으로 (성적표 내 이렇게 표시되어 있어요!) 해서 다 기입했는데.. 드랍은 빼도 되었던 건가요? ㅠㅠㅠ 피플팀 문의했을 때 똑같이 입력하라 하셔서 정말 성적표랑 순서까지 다 똑같이 하고 과목수도 다 동일하게 입력했는데.. 이수학점 0이었으면 그냥 빼는게 나았을라나요..ㅠ 혹시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..
2026.03.22
답변 7
- GGIGU삼성전자코부장 ∙ 채택률 75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멘티님 안녕하세요, 드랍 과목의 경우 기입시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 불이익 없으니 걱정 마세요~
- 칸칸칸이삼성전자코차장 ∙ 채택률 6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 상관없습니다. 너무 걱정하지마세요.
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∙ 채택률 96%채택된 답변
제출할 증빙서류와 똑같이 하시기 바랍니다. 맞는지 안맞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지 하나하나 0점인 것을 다 체크하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.
-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∙ 채택률 73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 멘티님 작성하신 내용 답변드리자면, 전혀 문제되지 않을 부분입니다. 이수학점0으로 표시했으면 말그대로 참고자료인것이고, 피플팀 안내대로 작성한것이니, 신경안쓰셔도 될것같아요
-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∙ 채택률 5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.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. 제가 알기론 드랍한건 아예 없어지는거라 빼는걸로 알고 있긴해요 근데 적어도 상관없을거에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^_^
-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∙ 채택률 100%
채택된 답변
안녕하세요 멘티님~~ 안내대로 성적표와 동일하게 W까지 기재한 것은 문제 없습니다. 오히려 임의로 제외하면 불일치로 보일 수 있습니다. W는 이수학점 0으로 처리되는 정상 기록이라 불이익 가능성은 낮습니다. 평가에는 주로 취득학점과 성적이 반영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-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∙ 채택률 7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드랍과목도 똑같이 입력해야합니다. 어차피 면접할때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해서 대조비교하게되므로 적으셔도무방합니다 ㅎ
댓글 1
둥둥둥융작성자2026.03.18
답변 감사합니다!
함께 읽은 질문
Q. 반도체 관련 전공 아닌 석졸 직무 지원 전략
안녕하세요, 인서울 중상위권 학사 화학과 졸 석사 나노소재 전공 졸입니다. 원래는 반도체 직무 생각이 없었는데 대규모 채용을 한다고 해서 지원을 해보고자 합니다. 그런데 학위 과정동안 진행했던 연구가 반도체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어 (나노입자-고분자) 반도체 직무 지원하는 데 전략이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.. 반도체 경험은 전무합니다.. 1. 추천하시는 직무 2. 추가로 준비하면 좋은 경험 및 자격증 등 기본 정보: 학사 학점: 4.05/4.5 석사 학점: 4.42/4.5 오픽: AL 장비스킬: TEM/ SEM/ GPC/ DLS/ UV-vis/ NMR/ PL/ FT-IR/ Glove box 등 논문: 졸업논문
Q. 첫 취준이라 전공기초를 교양에 넣었는데 문제가 될까요?
안녕하세요. 이번에 삼성전자dx인턴에 최종 합격한 학생입니다. 에타에서 전공기초는 교양으로 넣어도 된다해서 아무 생각 없이 교양에 넣었고 나머지 전공은 다 제대로 기입했습니다. 면접까지 최종합격한 상태이면 이걸로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요? 면접날에 제출할 서류 다 성적증명서까지 다 제출하고 오긴했습니다. 헷갈려서 기초로 넣었는데 삼성에서 큰 문제 안되었으면 좋겠어요
Q. 반도체 공정기술/패키징 (전공정/후공정)
안녕하세요. 막연히 반도체 장비사 취직 후에 삼성 같은 대기업에서 공정기술 직무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학생입니다. 제가 잘 몰라서 초보적인 질문을 던집니다. 1. 대부분 흔히 말하는 대기업 공정기술 직무라 하면 전공정이 주가 되는 걸로 아는데 맞을까요? 2. 학사 취업으로는 전공정보다는 후공정(패키징)이 더 유리할까요? 3. 저는 공정기술 직무를 희망하는데 마이크로패키징, 반도체소자제작실습 과목을 듣는게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. 초보적인 질문 죄송합니다..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

